본문 바로가기

리뷰/먹어보고서

GS25 브레디크 냉장빵, 제주말차생크림빵 & 논산수박생크림빵 리뷰

728x90
반응형
브레디크는 GS25 편의점의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이다. 다양한 빵 제품을 부지런히 내놓는 브레디크에서 제주말차생크림빵과 논산수박생크림빵을 새롭게 출시했다. 두 제품을 맛본 후기를 공유한다. 

 

1. GS25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 논산수박생크림빵 구매정보

< GS25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 논산수박생크림빵 구매정보 >
○ 구매처 : GS25 편의점
○ 가격 : 제주말차생크림빵 3,200원 / 논산수박생크림빵 3,000원
○ 보관방법 : 냉장보관 (0 ~10ºc)

우리동네GS 앱 픽업 주문

브레디크 생크림빵 신제품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제주말차생크림이 그것이라는 것을 알고는 곧바로 맛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말차크림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동네 GS25 편의점을 몇 군데 방문했는데, 재고가 없었다.

 

그래서 GS25 편의점 앱인 '우리동네GS' 앱을 열고 말차생크림빵이 있는 매장을 검색해 한 군데 발견했다. 앱으로는 픽업, 배달 등 주문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할인이나 1+1, 2+1 행사 상품도 오프라인보다 더 많다.

 

마침 브레디크 생크림빵도 2+1이었다. 브레디크 생크림빵 종류 2가지를 장바구니에 담으면 1개를 덤으로 받을 수 있었다. 글쓴이가 찾은 지점에서는 제주말차생크림빵과 논산수박생크림빵만이 남아 있었다. 논산수박생크림빵도 맛이 궁금해서 장바구니에 추가해 2+1  픽업 주문을 마쳤다. 픽업 주문은 주문후 30분 이후부터 매장 수령이 가능하고 픽업 예약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2.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리뷰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영양정보

<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영양정보>
○ 중량 및 열량 : 130g / 440kcal
○ 주요 원료 : 식물성크림 16.23% / 가공유크림 5.72% / 베이스말차카스타드 10.14% / 말차 0.31%
○ 영양정보 : 나트륨 12% / 탄수화물 18% / 당류 4% / 지방 37% / 포화지방 107% / 트랜스지방 0% / 단백질 15%
○ 우유, 대두, 밀, 오징어 함유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성분 표시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원재료명, 영양정보

제주말차생크림빵부터 맛을 보기로 하고 포장지를 살펴보았다.  초록색 번에 말차 생크림이 가득 든 사진이 꽤 맛있어 보인다. 이 제품은 말차 성분이 0.31% 함유되어 있는데 제주말차라고 한다. 생크림의 주된 성분은 식물성크림과 말차카스타드크림이다. 빵 속에 말차생크림이 들었고 생크림 밑으로 초콜릿 크림이 깔려 있는 모양새이다. 

 

제조원은 샤니였는데,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빵들 중 이 회사 제품이 많다.  판매원은 에스피시삼립이었다. 

 

빵 중량은 130g이고 열량은 440kcal였다. 중량은 연세우유빵과 비슷한데 체감은 브레디크가 좀 더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초콜릿과 말차카스타드가 들었지만, 당류는 4%로 생크림빵 치고는 적은 함량이다. 포스팅을 따로 하지는 않았지만 얼마 전 연세우유말차생크림빵도 먹었는데 말차크림 맛이 다소 인공적인 향이 느껴져 실망했었는데 이 제품은 어떨지 궁금해졌다.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시식후기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겉면

봉지를 벗기니 플라스틱 트레이에 담긴 빵이 나온다. 겉면은 노릇하게 구워졌지만, 원래의 빵 색은 녹색이다. 아마 반죽에도 말차 가루가 들어가서 그런 듯하다.  잘 구운 빵 구수한 향이 났다. 그런데 그 향이 어딘지 익숙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단팥빵 등에서 나는 향과 비슷했다. 제조원이 샤니인데 이 회사가 마트, 편의점 빵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이곳에서 만든 빵이라 다른 편의점 빵과 비슷한 향이 나는 것 같았다.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단면

빵을 반으로 갈라보았다. 초록색 빵 속에 말차생크림이 꽤 넉넉히 들었다. 말차생크림 아래쪽으로 검은색 필링이 보이는데 언뜻 보았을 때는 단팥크림 같아 보였다.  살짝 맛을 보니 초코크림이었다.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단면샷

빵 부분만 조금 뜯어 먼저 맛을 보았다. 빵 색이 초록색이라 말차향이나 맛이 얼마나 진할까 기대했는데, 빵 자체는 평범한 맛이었다.  말차향보다는 구수한 빵 향이 났다. 촉촉함이나 쫄깃함이 덜했고, 살짝 퍽퍽한 듯한 느낌도 들었다. 편의점에서 사 먹는 빵들에서 느낄 수 있는 맛과 질감이었다. 

 

말차생크림은 말차향이 꽤 진하고 풍미가 좋았다. 쌉싸름한 말차향에 적당한 단맛이 말차생크림 맛만 보면 베이커리 말차크림빵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이다. 개인적으로 연세말차생크림빵의 말차크림보다 브레디크의 말차생크림이 더 깊은 맛이 느껴졌다. 크림 자체만을 비교한다면 브레디크 말차생크림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초코크림은 꾸덕한 질감에 초코칩이 드문드문 씹힌다. 누텔라와 비슷한 맛과 식감이다. 말차와는 다른 초콜릿 특유의 쌉싸름함이 나쁘지 않았고 적당히 달았다.  

 

말차생크림과 초코크림을 함께 맛보았다. 맛의 조화가 괜찮고 잘 어우렸다. 빵과 말차생크림, 초코크림을 같이 먹어보았다. 빵만 먹으면 좀 퍽퍽하고 살짝 저렴한 맛이 났는데 말차생크림과 초코크림을 함께 먹으니 빵의 아쉬운 부분이 상당히 보완되는 맛이다. 

 

대체로 맛있게 먹은 빵이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말차생크림의 성분이 식물성크림 성분 함량이 높아 반 쪽 정도 먹다 보면 느끼함이 남는다는 점이다. 마가린을 입안에 넣었을 때 느끼지는 질감과 비슷함이 입안에서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그래서 다른 편의점 생크림빵과 마찬가지로 한 번에 다 먹으면 입안에서 느끼함이 꽤 오래 남는다. 

 

3.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리뷰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논산수박생크림빵은 여름 한정 생크림빵이다. 논산 수박마실이 0.11% 들었고 수박베이스가 2.48% 함유되어 있다. 다른 생크림빵과 마찬가지로 생크림성분이 주된 크림 성분이고 여기에 가공유크림이 1.18% 함유되어 있다. 성분 중 수박마실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 검색을 해보았다. 수박마실은 물이나 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고 수박만을 간 것을 의미한다.  

 

수박과 빵의 만남이 꽤 생소하다. 빵 포장지에 그려진 수박생크림빵 비주얼도 재밌다. 초록색 소보로로 빵 표면을 감싸고 수박생크림 사이에 초코칩을 넣어 수박씨 느낌도 살렸다. 과연 맛은 어떨까 궁금했다.

 

○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영양정보

<영양정보>
○ 중량 및 열량 : 135g / 466kcal
○ 주요 원료 : 식물성크림 23.67% / 가공유크림 1.18% / 준초콜릿 1.18% / 수박베이스 2.48% / 논산수박마실 0.11%
○ 영양정보 : 나트륨 15% / 탄수화물 19% / 당류 15% / 지방 41% / 트랜스지방 0% / 포화지방 120% / 단백질 13%
○ 함유 : 알류(달걀), 우유, 대두, 밀 함유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성분표시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원재료명, 영양정보

수박생크림빵은 중량 135g. 열량 466kcal로 제주말차생크림빵과 비슷하다. 하지만 당함량이 다소 있는 편이다. 소보로나 수박생크림 등에 당성분이 좀 들어 있는 모양이다. 수박씨를 표현하는 초코칩은 준초콜릿 성분이다.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시식후기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겉면

포장지를 벗기면 플라스틱 트레이에 녹색 소보로가 씌워진 동그란 빵이 담겨 있다. 제주말차생크림빵처럼 빵 자체도 녹색이다. 빵이나 생크림에서 수박향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초코칩도 보이지 않는다. 빵 포장지 사진에는 초코칩이 콕콕 박혀 있는데 실물은 그렇지 못하다. 연출예와 실물의 차이이다.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단면

빵 겉면 소보로를 먼저 먹어본다. 개인적으로 바삭한 소보로를 좋아하는데 이 소보로는 눅눅하고 찐득하다. 수박향은 거의 나지 않고 살짝 밀가루 맛도 난다. 나름대로 수박 겉면을 표현하려고 한 시도는 좋았으나, 맛이 다소 아쉽다. 

 

빵은 제주말차생크림빵의 빵과 비슷하다. 쫄깃하거나 촉촉함이 덜했다. 수박향도 거의 나지 않았다. 아마도 빵 색은 색소로 만든 것 같다. 

 

브레디크 논산수박생크림빵 단면샷

수박생크림 맛이 궁금했다. 식물성 크림 특유의 질감이 이 크림에서도 느껴졌다. 맛은 수박바와 비슷했다. 수박바맛 크림이라고 하는 것이 적절한 표현일 것이다. 크림 양은 꽤 넉넉했다. 얇은 빵 속을 수박생크림이 꽉 채웠다. 크림을 먹다보면 간간히 초코칩도 씹힌다.  초코칩까지 씹으니 영락없는 수박바다.  그런데 수박바 말고 다른 먹어본 맛도 났다. 무슨 맛일까 생각해 보았는데 크라운 딸기산도의 딸기크림이 떠올랐다. 수박크림이지만, 살짝 딸기 산도 크림 맛이 느껴졌다. 한 번쯤 이벤트로 먹어보기에 알맞은 재밌는 맛이었다.  먹을 때는 적당히 달다라고 생각했는데, 먹고난 뒤 입안에 단맛이 꽤 오래 남아 있었다. 

 

한 번에 다 먹기가 부담스러워 반쪽만 먹고 나머지 반쪽을 냉장고에 두었다 다음날 먹어보았다. 시원하게 냉장된 빵이 전날의 빵보다 더 맛이 좋았다. 차가움이 어울리는 빵이다.

4.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 & 논산수박생크림빵 총평

브레디크 제주말차생크림빵은 말차크림과 진한 초코크림의 조화가 훌륭했다. 식물성크림의 어쩔 수 없는 느끼함이 다소 있지만, 빵과 말차생크림 그리고 초코크림의 조화가 꽤 괜찮은 빵이었다. 올 여름만 먹을 수 있는 논산수박생크림빵은 수박박의 빵버전이다. 수박바맛 크림이 든 빵이라고 보면 되겠다. 한번쯤 재미 삼아 먹어보기에 나쁘지 않은 비주얼과 맛이다. 다만, 수박생크림빵은 꼭 차갑게 드시길 권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