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어보고서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리뷰

728x90
반응형
가성비 좋은 버거 메뉴와 치킨으로 인기 있는 맘스터치에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있다. 그중 김떡만은 바삭하게 튀긴 김말이, 떡, 만두를 양념에 버무린 메뉴이다. 세 종류 튀김을 한 번에 즐기기 좋은 매콤 김떡만을 리뷰한다. 

 

○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구매정보

매콤김떡만

<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구매정보 >
○ 구매처 : 맘스터치
○ 가격 : 3,500원
○ 구성 : 떡 8개, 만두 6개, 김말이 5개 (매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맘스터치 김떡만은 맘스터치 사이드 메뉴이다. 갈릭과 매콤 두 가지 양념 중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3,500원으로 동일하다. 글쓴이는 매콤 김떡만을 구매해 보았는데 구성은 떡튀김 8개, 만두튀김 6개, 김말이튀김 5개로 이루어졌다. 구성은 매장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영양정보

매콤김떡만

(영양정보 출처 : 맘스터치 홈페이지)

<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영양정보 >
○ 중량 및 열량 : 190G / 469Kcal
○ 영양정보 : 나트륨 42%, 당류 5%, 포화지방 21%, 단백질 18%
○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아황산류, 닭고기, 쇠고기, 조개류 함유

매콤 김떡만을 한 상자 190G이고 469Kcal이다. 종이상자에 담긴 양은 간식이나 혼술 안주 정도로 적당하다. 치킨 한 마리가 부담스럽고 가볍게 맥주 한 잔 하고 싶을 때 좋은 메뉴 같다. 

 

○시식후기

매콤김떡만

칭따오 논알코올 음료와 매콤 김떡만을 함께 먹어보았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술을 먹지 못하고 있는데 가끔씩 맥주가 당길 때  칭따오 논알코올을 마신다. 개인적으로 시중 논알코올 음료 중 가장 맥주 맛에 가까운 음료라 생각한다. 

메뉴 이름이 김떡만이니 이름 순서대로 김말이, 떡튀김, 만두 순서로 먹어보았다.

○ 김떡만 양념 

매콤 김떡만

매콤 김떡만의 양념은 닭강정 매운맛 양념과 비슷하다.  꽤 매콤하다. 청양고추의 매운맛과 비슷한 듯한 맵기였다. 입안 전체에 매운 맛이 감돌도 특히 혀끝이 잠시 얼얼하다. 하지만, 매운맛은 입 안에서 멈춘다. 속까지 매운맛은 아니다. 입안이 얼얼하게 잠시 맵다가 매운기가 사라진다. 

○ 김말이 튀김

매콤김떡만, 김말이튀김

김떡만 튀김 3종은 모두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이다. 김말이 튀김은 보통 분식점 김말이의 반 정도 크기쯤 된다. 겉튀김은 바삭하고 속은 당면이 꽉 찼다. 짭조롬하고 후추맛이 강한 편이다. 당면의 쫀득한 식감과 튀김옷의 바삭함이 잘 어울렸고, 매콤한 양념이 튀김의 느낌함을 다소 잡아주는 맛이었다. 

○ 떡 튀김

매콤김떡만, 떡튀김

떡튀김도 한 입에 먹을만한 작은 크기였다. 겉면이 바삭하고 속은 쫀득했다. 조금 매운 떡꼬치를 먹는 맛과 비슷했다. 예전에 맛본 적 있는 기름떡볶이도 생각나는 맛이다. 세 종류의 튀김 중 개인적으로 떡 튀김이 가장 맛있었다. 쫄깃한 속이 모차렐라 치즈 같기도 하고 씹는 맛이 좋았다. 

○ 만두 튀김

매콤김떡만, 만두튀김

만두튀김도 앙증맞은 크기였다. 물만두 크기의 만두를 바삭하게 튀기고 양념으로 버무렸다. 만두속은 돼지고기, 당면, 약간의 채소로 꽉 채워져 있었다. 보통의 시판 만두 딱 그 맛이었는데 살짝 짭조름했다. 

 

○ 매콤 김떡만 총평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은 한 입 크기의 떡, 김말이, 만두를 바삭하게 튀기고 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사이드 메뉴이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간단히 즐기기 괜찮은 메뉴이다. 매콤 양념은 입안에 얼얼해지는 매운맛이 난다. 바삭한 튀김의 식감이 좋은데 특히, 떡튀김은 '겉바속쫀'의 맛이 있다. 다소 느끼할 수 있는 튀김을 매콤 양념이 잡아주는 조화가 괜찮은 메뉴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