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어보고서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리뷰

728x90
반응형
'쑥이 듬뿍 맘모스빵'은 뚜레쥬르에서 출시한 간식빵이다. 쑥가루가 들어간 빵 사이에 고소한 곡물 크림과 절임 밤과 콩, 단팥 앙금이 겹겹이 들어 있다. 보통의 맘모스빵과는 다른 비주얼과 맛으로 관심을 끄는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을 리뷰한다. 

 

○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구매정보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 '쑥이 듬뿍 맘모스빵' 구매정보>
○ 구매처 : 뚜레쥬르 
○ 가격 : 5,100원 (지점마다 가격 상이함)

집 근처 뚜레쥬르 두 곳을 방문했다. 처음 방문한 매장에서는 4,800원에 판매 중이었는데 품절이었다. 다른 매장에 가니 해당 제품이 있어 구매했는데 가격은 5,100원이었다. 같은 제품이어도 지점마다 가격이 상이한데 대략 5천 원 내외 가격이다. 작은 사이즈 맘모스빵도 있다고 하는데 방문한 매장에서는 큰 사이즈만 판매했다.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영양정보

쑥이 듬뿍 맘모스빵 영양정보 ( 출처 : 뚜레쥬르 홈페이지 )

< '쑥이 듬뿍 맘모스빵' 영양정보>
○ 중량 및 열량 : 310g / 1,030kcal
○ 주요 원료 : 밀, 쑥가루, 밤, 완두콩, 강낭콩, 곡물크림
○ 계란, 우유, 대두, 밀, 아황산류 함유
○ 영양정보 : 당류 60%, 단백질 45%, 포화지방 133%, 나트륨 32%

맘모스빵은 열량이 높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쑥이 들어간 맘모스빵'도 310g짜리 빵 하나의 칼로리가 1,030kcal이다. 하지만 달고 크리미 해서 한 번에 다 먹기 어렵다. 4~5조각 정도로 나누어 디저트처럼 먹기 적당한 양이다. 

 

○시식후기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타원형 맘모스빵을 반으로 갈라 포장되어 있다. 반쪽의 길이는 긴 폭이 11cm 정도 된다. 빵 표면에 가득한 소보로와 아몬드 분태가 고소해 보인다.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빵 두 쪽이 겹쳐진 옆면 길이를 재보면 두께는 대략 8cm 정도이다. 두 쪽을 합친 것이니 한쪽은 대략 4cm 정도 된다. 

꽤 두툼하고 가득한 내용물이 실해 보인다. 

0123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노릇한 소보로와 아몬드 분태가 올라간 빵 겉면이 먹음직스럽다. 

쑥가루가 들어가 초록색을 띠는 빵 사이에 단팥 앙금과 곡물크림이 샌드 되어 있다. 곡물크림 안은 설탕에 조린 밤, 완두콩, 강낭콩 등이 들었다. 

※ 콩배기 :  완두콩, 강낭콩 등을 설탕에 졸인 것

012345
뚜레쥬르 '쑥이 듬뿍 맘모스빵'

쑥가루가 들어간 빵은 쑥향이 강하진 않지만 은은하게 난다. 빵은 퍽퍽하진 않고 적당히 쫀득하다. 겉면에 가득 묻은 소보로와 아몬드가 함께 씹혀 식감이 좋고 고소하다. 

 

곡물크림은 율무차와 비슷한 맛이 나는 크림이다. 콩가루 맛도 나는 것 같다. 고소하고 크리미 하고 크림 자체는 그리 달지 않다. 

 

곡물크림 사이에 든 밤과 콩배기는 적당히 달다. 밤의 사각거리는 식감과 콩의 살짝 포슬한 식감도 곡물크림과 잘 어울린다. 

 

고소한 빵과 곡물크림이 달달한 밤과 콩배기, 단팥 앙금과 잘 어우러지는 맛을 이룬다. 커피나 우유를 곁들여 디저트로 먹기 좋은 빵이다. 

 

개인적으로 쑥가루가 들어간 빵과 떡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다. 

 

곡물의 고소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간식빵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