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어보고서

CU 고대 딸기잼맘모스빵 리뷰

728x90
반응형
CU에서 고대빵 시리즈 중 하나로 딸기잼맘모스빵을 최근 출시하였다. 국산 딸기잼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맘모스빵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내놓은 두 번째 고대빵을 리뷰해 본다. 

 

○ 고대딸기잼맘모스빵 구매정보

< 고대딸기잼맘모스빵 구매정보 >
○ 구매처 : CU 편의점
○ 제조원 : (주) 아인츠푸드

○ 가격 : 3,300원
○ 보관방법 : 냉장보관 (0 ~ 10ºc)

고대딸기잼맘모스빵

고대빵은 패키지 디자인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강렬한 크림슨(=빨간색) 바탕에 크게 적힌 'KOREA UNIV.'라는 글자와 호랑이까지... 

누구나 쉽게 고대를 연상할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이다. 

 

그 한가운데 맘모스빵이 큼직하게 그려져 있다. 고소한 소보로가 듬뿍 뿌려진 빵에 단팥과 완두 앙금이 들었고 그 사이 하얀 버터크림과 붉은 딸기잼이 가득 든 두툼한 모양새는 맛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하기 충분한 비주얼이다. 

 

봉지를 들었을 때 꽤 두툼하고 묵직한 것이 3,300원이라는 가격도 이 정도면 납득이 간다 싶었다. 

개인적으로 맘모스빵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고대빵의 맘모스빵은 어떨지 궁금했다.

 

○ 고대딸기잼크림빵 영양정보

고대딸기잼맘모스빵 주요성분 정보

고대딸기잼맘모스빵은 국산딸기잼과 버터크림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 단팥앙금과 원두앙금도 넣어 속을 채웠다고 한다. 가장 크게 내세우는 부분은 아마도 국산 딸기를 사용했다는 점이겠다. 

 

고대딸기잼맘모스빵 영양정보

<고대딸기잼맘모스빵 영양정보>
중량 및 열량 : 230g ( 861kcal )
영양정보 : 나트륨 19%, 탄수화물 39%, 당류 68%, 지방 61%,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107%, 콜레스테롤 11%, 단백질 25%

고대딸기잼맘모스빵은 중량이 230g이다. 다른 고대빵인 사과잼페스츄리가 160g이고 연세우유크림빵의 중량이 130g 내외인 점을 감안했을 때 상당한 중량이다. 그래서 그런지 맘모스빵 한 봉지가 무려 861kcal나 된다. 묵직한 빵과 그 속을 채운 열량 가득한 필링들 때문에 다소 어마무시한 칼로리가 나오는 것 같다. 

 

고대딸기잼맘모스빵 원재료명

< 고대딸기잼맘모스빵 원재료 >
주요 원료 : 통팥 앙금 12.5%, 완두 앙금 12.5%, 딸기잼 10.42%(딸기퓨레 30%/국산, 딸기 20%/국산)
원재료명 :  밀가루1(밀 : 미국, 캐나다산), 통팥앙금{팥(중국산) 36%, (완두:캐나다산), 백설탕, 물엿, 정제소금(국산), 잔탄검], 딸기잼{설탕, 딸기퓨레 30%(국산), 가당 딸기 25%(딸기 80%/국산), 아미드펙틴, 구연산}, 밀가루2, 설탕, 마가린 1(가공유지 1, 팜유, 가공유지 2), 마가린 2(팜올레인유, 가공유지, 대두유, 팜스테아린유, 유화제), 전란액, 기타설탕, 우유, 가공버터1, 가공버터2, 땅콩버터, 효모, 베이킹파우다(합성팽창제)(산성피로인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옥수수전분, 탈산칼슘, 구연산, 제일인산칼슘), 혼합제제1{밀가루, 탈산칼슘, 혼합제제(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탄산칼슘), 곡류가공품}, 정제소금, 탄산수소나트륨(산도조절제, 팽창제), 곡류가공품}, 기타가공품, 혼합제제2{프로필렌글리콜, 바닐라향(합성착향료)}, 버터향(합성향료/버터향, 밀크향)
계란, 대두, 우유, 밀, 땅콩 함유

주요 원료인 국산딸기잼과 버터크림 외에 수많은 재료들이 빵 하나에 다 들었다. 성분을 보니 땅콩버터도 들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겠다. 

 

○시식후기

고대딸기잼맘모스빵

빵 봉지를 열면 사각 투명 트레이에 단면이 보이는 빵 두 쪽이 담겨 있다. 트레이에 담긴 둥근 소보로빵을 예상했었는데, 맘모스빵 특유의 단면과 실한 필링이 돋보이는 담음새가 센스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흔히, 음식은 눈으로 먼저 먹고 그다음 입으로 즐긴다고 하는데 일단 비주얼은 괜찮았다.

 

고대딸기잼맘모스빵

한쪽을 들어 빵 겉면도 살펴보았다. 반달 모양 빵 위에 고소한 소보로가 넉넉히 뿌려져 있었다. 

땅콩버터의 향이 느껴지는 고소한 소보로는 적당히 바삭해 식감을 더해주었다. 

 

0123
고대딸기잼맘모스빵

패키지에 그려진 빵 사진과 같이 빵 위와 아래에 각각 통팥 앙금과 완두 앙금이 넓게 깔리고 그 사이에 하얀 버터크림이 들었다. 그리고 버터크림 중앙에 딸기잼이 채워져 있었다. 버터크림과 딸기잼 양이 제품 사진보다는 적은 듯했지만, 필링 양 자체는 괜찮은 편이었다. 

 

빵맛을 먼저 보았다. 고소한 소보로와 살짝 퍽퍽한 듯한 맘모스빵 특유의 빵맛이 났다. 다른 맘모스빵들과 비슷한 식감과 맛이었다. 

 

01
고대딸기잼맘모스빵

맛을 보기 위해 빵을 잘라 드니 버터크림과 딸기잼이 빵 사이로 튀어나왔다.

 

딸기잼 속 딸기퓨레에는 큼직한 딸기 과육도 눈에 띄었다. 그래서 씹히는 맛이 있었고 많이 단 편이지만, 맛있는 단 맛이 나는 딸기잼이었다. 

 

버터크림은 달지 않고 매우 부드러웠다. 버터크림은 특별한 맛보다는 입안을 감싸는 부드러운 질감이 크게 느껴졌다. 덜 달고 부드러운 버터크림은 단맛이 강한 딸기잼과 맛의 조화를 잘 이루어주었다. 

 

단팥앙금과 완두앙금은 적당히 달고 살짝 퍽퍽했다. 두 앙금은 빵 가운데 부분에는 양이 괜찮았지만 빵 가장자리로 갈수록 양이 부족해졌다.. 빵 끝에는 앙금이 살짝 묻은 정도로 앙금의 양이 적어지고 마른 듯한 식감이었는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쉬웠다. 

 

전체적인 맛이 괜찮았다. 

맘모스빵과 그 사이에 든 네 가지 필링이 식감과 맛이 잘 어울렸다.

좀 달긴 했지만, 딸기잼 맛이 좋았고 버터크림의 부드러운 식감도 맘모스빵과 잘 맞았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딱 좋은 맛이다. 

 

맘모스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맛봐도 좋은 제품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