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베이커리 리뷰

제주 빵지순례 - 제주를 담은 생크림과 도너츠, 아베베베이커리 리뷰

728x90
반응형
아베베베이커리는 제주 동문시장에 있는 크림빵, 도너츠 전문 베이커리이다. 우도땅콩 크림 도너츠, 한라봉 크림빵, 금능 사과 크림빵 등 제주 지역 특산품을 원료로 하는 특색 있는 빵들이 가득해 제주를 방문한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빵집 중 한 곳이 되었다. 아베베베이커리 크림빵과 도너츠를 맛본 후기를 공유한다. 

 

1. 아베베베이커리

<  영업 정보 >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L.O. 20시 30분)
○ 휴무일 : 별도 공지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동문공설시장 공영주차장, 제일빌딩 주차장 등)
○ 탐나는전 사용 가능
아베베베이커리

아베베베이커리는 제주 동문시장 12번 출구와 인접해 있다.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동문공설시장 주차장이 가장 가깝다. 주말 등 방문객이 몰리는 시기에는 주차장 진입에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인근 다른 주차장(제일빌딩공영주차장 등)을 이용하고 조금 걸어오는 것도 방법이다. 

↓동문공설시장 주차장 ↓

 
아베베베이커리는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각오해야 한다는데 방문 시점에 따라 웨이팅이 짧거나 없을 수도 있다. 글쓴이는 월요일 오후 5시 무렵 매장을 방문했는데, 매장 밖 웨이팅은 없었고 매장 안 앞서 온 몇 팀 주문만 기다린 뒤 바로 주문할 수 있었다. 
 

구좌 당근잼, 사려니 크림 왕밤빵, 대정 마늘&amp;꿀잼

 
매장 안 유리벽에는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라인업이 걸려 있다. 빵 뿐만 아니라 구좌 당근잼, 대정 마늘&꿀잼 등 제주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제주 베이커리 다움을 더해준다.
 

아베베베이커리 라인업1

오메기떡 쑥크림빵, 우동땅콩 크림도너츠 등 이곳에서 파는 빵은 주로 크림 도너츠와 크림빵 등이다. 
 

아베베베이커리 라인업2

결정에 어려움이 느껴질 만큼 빵 종류가 매우 많고 다양하다. 
 

아베베베이커리 라인업3

얇은 빵피를 크림과 팥 등으로 가득 채운 빵 사진들이 먹음직스럽다. 
 

아베베베이커리 도너츠 1

매장 안을 들어서면 대기라인이 보인다. 이 라인을 따라 줄을 서서 이동하면 빵 진열장을 만나게 되는데 도너츠류가 먼저 나온다. 
 

아베베베이커리 도너츠 2

빵 구경을 하면서 어떤 빵을 살 지 정한 뒤 직원에게 빵 이름을 말하면 주문이 접수된다. 
 

아베베베이커리 도너츠 3

도너츠류는 개당 가격이 대체로 2,900원 정도이다. 녹차 가루, 콩고물, 초코파우더 등이 두텁게 발린 도너츠와 제주 식재료가 먹음직스럽게 데코 된 빵들이 눈을 즐겁게 한다. 
 

아베베베이커리 크림빵 1

도너츠 다음으로 크림빵들이 나온다. 크림빵들은 개당 가격이 3,300원 선이다. 제주 산지 재료로 이렇게 다양한 빵들을 만들어낸다는 것이 흥미롭다. 
 

아베베베이커리 크림빵3

크림을 가득 품고 있는 퐁실퐁실 빵빵한 빵들을 모두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베베베이커리 크림빵 2

즐거운 빵 구경이 끝나갈 무렵 카운터가 나온다. 여기서 주문한 빵을 확인하고 결제를 한다. 구매 개수에 따라 박스 포장 또는 쇼핑백을 선택할 수 있는데 포장봉투는 별도 구매해야 한다. 
 

2. 아베베베이커리 빵 리뷰

(위로부터 시계 방향)영실목장순수우유크림빵, 제주녹차크림도너츠, 금능사과크림빵

많은 빵을 맛보고 싶었지만, 여행 일정 초반이라 빵 보관이 애매해 고르고 골라 영실목장 순수유크림빵, 금능사과크림빵, 제주녹차크림도너츠, 이렇게 3종류 빵을 구매했다. 
 

아베베베이커리 즐기는 법

빵은 당일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당일 소진이 어려울 경우 30일 정도 냉동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냉동보관 빵은 먹기 전 꺼내 자연해동시키면 된다. 
 

○ 금능 사과 크림빵

금능사과크림빵

가장 먼저 맛을 본 것은 금능사과크림빵이다. 두툼한 소보로를 얹은 까만 빵 사이에 사과크림이 두툼하게 들었다. 
 

금능사과크림빵

빵을 반으로 갈라보면 크림 양이 엄청남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림 위에 작은 점들이 보이는데 맛을 보니 시나몬 가루였다. 크림 속에는 사과 크런치가 박혀 있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크림에 상큼함을 더한다. 크림 아래에는 쫀득한 찰떡, 단팥앙금이 얇게 깔려 있다. 빵을 베어 물면 마치 모차렐라 치즈 늘어지듯 떡이 늘어난다. 부드럽고 쫀득한 떡과 상큼한 크림이 꽤 잘 어울린다. 크림을 머금은 빵도 쫄깃하고 시나몬 향이 은은한 것이 사과와 조화를 이루는 맛있었다. 
 

○ 영실목장 순수우유 크림빵

영실목장 순수우유 크림빵

아베베베이커리에서 가장 궁금했던 빵은 영실목장 순수우유 크림빵이었다. 검은빵 위에 하얀 슈가파우더가 뿌려진 빵이 마치 현무암을 연상하게 한다. 빵 중앙에는 동전 크기의 화이트 초콜릿이 올려져 있다. 
 

영실목장 순수우유 크림빵

반으로 빵을 가르니 살짝 묽은 듯한 우유크림 빵 사이에 가득 들었다. 금능 사과 크림빵과 마찬가지로 크림 아래에는 단팥앙금, 찰떡이 들어 있었다. 쫄깃한 빵, 쫀득한 찰떡,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크림을 한입에 넣으니 입안 가득 고소함이 퍼진다. 우유크림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풍부한 맛의 우유크림빵이었다. 
 

○ 제주 녹차 크림 도너츠

제주 녹차 크림 도너츠

겉에 가득 녹차가루가 발린 제주 녹차 크림 도너츠도 맛을 보았다. 손으로 빵을 잡으니 빵이 바로 눌릴 만큼 빵이 보들하고 부드럽다. 
 

제주 녹차 크림 도너츠

반으로 가르니 초록빛 녹차 크림이 도너츠 사이에 가득 들었다. 도너츠는 크림빵과 달리 안에 찰떡이 들어 있지 않았다. 크림 아래에 단팥 앙금이 조금 깔려 있고 녹차크림이 가득 들어 쌉싸름한 녹차크림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었다. 도너츠 빵은 부드럽고 쫀쫀했다. 녹차맛을 좋아하는 이라면 극호할 만한 녹차 크림 도너츠였다. 
 

3. 아베베베이커리 총평

아베베베이커리

 
제주 지역의 다양한 식재료와 훌륭한 풍미의 크림이 조화로운 크림빵과 도너츠가 가득한 아베베베이커리. 제주의 모든 맛을 빵 속에 넣었다고 표현해도 될 것 같이 다양한 빵이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곳이다.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는 빵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아베베베이커리는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