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어보고서

GS25 정성가득 비빔밥 리뷰

728x90
반응형

GS25 정성가득 비빔밥은 일곱 가지 비빔밥 토핑과 양념고추장, 참기름에 밥과 계란 프라이로 구성된 편의점 비빔밥이다. 알찬 구성과 맛으로 간편하게 한 끼 챙기기 좋은 편의점 비빔밥을 먹어본 후기를 공유한다.

 

< 정성스런 비빔밥 구매 정보 >
○ 구매처 : GS25 (우딜 주문)
○ 구매가격 : 4,300원


정성스런 비빔밥을 우딜로 주문했다. 비빔밥을 사려고 편의점에 가도 없는 경우가 있는데, 우딜 주문을 하면 비빔밥이 있는 매장에서 배달을 해준다. 우딜로 하는 편의점 주문 배달은 만 원 이상 장바구니를 채우면 가능하고, 다달이 할인 이벤트나 카드사 할인 뿐만 아니라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잘 이용하면 알뜰하게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정성가득 비빔밥은 둥근 종이 대접에 밥이 깔리고, 그 위에 토핑과 고추장, 참기름이 올려져 있다.
콩나물, 당근, 도라지, 버섯, 유채나물, 상추, 돼지고기 볶음이 토핑으로 올라가 있는데, 다양한 채소 토핑이 특히 마음에 든다. 채소 섭취가 필요한 사람에게 딱 맞는 도시락이다.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영양 정보

<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영양 정보 >
○ 400g / 590kcal
○ 나트륨 1,010mg(51%)
○ 탄수화물 115g(35%), 당류 10g(10%), 지방 8g(15%), 단백질 14g(25%)

정성가득 비빔밥은 590kcal이다. 한 끼 식사로 적당한 칼로리이다. 나트륨 함량은 일일 권장량에 51%에 육박한다. 아마도 양념고추장의 나트륨 함량 때문인 듯하다. 동봉된 고추장의 양을 적절히 덜어서 나트륨량을 조절하면 되겠다.

GS25 정성가득 비빔밥 구성

포장 비닐을 벗겨 내면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일곱 가지 토핑 재료와 양념고추장, 참기름, 일회용 숟가락이 있다.
양념고추장은 양이 넉넉한 편이고, 다 넣으면 짜다. 고추장은 처음부터 다 넣기 보다 조금씩 양을 조절해 넣으면서 간을 해나가는 것이 좋겠다.

01
GS25 정성가득 비빔밥 토핑 재료

비빔밥 토핑재료는 돼지고기 볶음, 도라지나물, 콩나물, 버섯볶음, 유채나물, 당근볶음, 상추로 구성된다. 상추를 제외한 나머지 토핑 재료에 어느 정도 간이 되어 있는 편이다.
토핑 칸 가운데에는 양념고추장과 참기름 파우치가 들어 있다. 매콤달콤한 양념고추장이 비빔밥 양념으로 알맞다.

GS25 정성가득 비빔밥 밥+계란프라이

토핑 칸을 꺼내면 종이 그릇에 밥과 계란 프라이가 들어 있다. 우리 햅쌀로 지은 밥이라는데, 맛있게 잘 지어진 밥이었다. 밥 양은 햇반 정도 되는데, 양이 많은 남성은 살짝 모자랄 수도 있을 것 같다. 계란 프라이는 냉동도시락 등에 든 냉동 프라이 같다. 노른자 상태는 완숙이다. 그래도 생각지 못한 계란 프라이를 발견해 반가웠다.

< 정성가득 비빔밥 조리 방법 >
○ 밥, 계란후라이 그릇에 돼지고기 볶음을 넣는다.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 1분30초~2분(편의점 전자레인지), 2분 30초~3분(가정용 전자레인지) 정도 조리한다.
○ 나머지 토핑재료를 밥 위에 올리고 양념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잘 비빈다.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전자레인지로 밥과 계란 프라이, 돼지고기 볶음을 데우고 나머지 토핑을 올렸다.
참기름은 다 넣고, 양념고추장은 반만 넣었다.
그렇듯한 모양새가 만들어졌다. 계란 프라이까지 올려져 더 괜찮은 모양새가 되었다.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양념고추장을 반만 넣고 비벼도 충분히 잘 비벼졌다. 토핑 재료에 이미 적당히 간이 배어 있어서 양념고추장을 다 넣지 않아도 싱겁거나 간이 덜 된 느낌이 들지 않았다. 고추장은 처음부터 다 넣지 않기를 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 비빈 비빔밥이 먹음직스럽다.

0123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참기름 향은 그리 강하지 않았다. 향이 세지 않아 다른 비빔밥 재료와 잘 어우러진 느낌이다. 콩나물은 아삭하고, 버섯볶음은 부드럽다. 중간 중간 사각거리는 상추의 식감도 좋다. 계란 프라이의 고소함도 양념과 잘 어울린다. 당근 볶음, 도라지, 유채나물도 간이 잘 배어 맛있었다.

돼지고기를 밥과 함께 2분 40초 정도 돌렸는데, 너무 돌렸는지 식감이 다소 딱딱해졌다. 밥과 계란후라이만 먼저 돌리고 돼지고기를 추가해 30초 정도만 더 돌리면 식감도 딱딱해지지 않고 좋을 것 같다.

정성가득 비빔밥은 맛있게 잘 지은 햅쌀밥에 다양한 토핑과 계란 프라이가 얹어진 실속 있는 편의점 도시락이다. 채소 토핑이 알찬 점이 특히 마음에 든다. 채소가 많이 든 편의점 도시락을 먹고 싶을 때 종종 선택할 것 같다.

< GS25 정성가득 비빔밥 총평 >
햅쌀밥에 여섯가지 채소와 돼지고기 볶음, 계란 프라이가 얹어진 알찬 비빔밥으로 양념고추장과 참기름을 더해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기기 좋다.
728x90
반응형